BI 체계
사업개요
춘의종합사회복지관은 2004년부터 전국 최초로 브랜드 전략사업을 추진하여 오고 있으며, 전체 직원의 브랜드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감대를 형성하여 사업의 통일성을 기하기 위해 직원교육과 연수를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후원홍보팀을 구성하여 전체 생각을 공유하는 시간을 정기적으로 갖고 있으며, 브랜드 전략매체를 개발하고 내/외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10년후까지 생각하는 복지관으로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춘의종합사회복지관의 브랜드 구성체계
Brand춘의종합사회복지관
Slogan
10년후까지 생각합니다.
살기좋은 마을만들기
요보호아동 그룹홈
독립선언 프로젝트
+ONE
춘의성인학교 [배움터]
10년후까지 생각하는 5대 캠페인사업
- 마을공동체 살리기 운동 : 살기좋은 마을만들기
- 아이들은 가정에서 자라야 합니다 : 요보호아동 그룹홈
- 어른이 되어선 더 이상 도움받지 않기 : 독립선언 프로젝트
- 하나 더 나눔문화 만들기 : +ONE
- 글 배움 당당한 세상 누리기 : 춘의성인학교(배움터)
기관의 MOT 구축사례
- 소식지 : 10년후까지 생각하는 사람들
- 리플릿 : 5대 캠페인 사업 중심으로 개편제작
- 봉투 : 소봉투, 중봉투, 대봉투(3종 제작)
- 명함 : 전 직원 사진과 함께 제작
- 홈페이지 개편 : 브랜드사업 중심 구축
- 후원 관리시스템 개편 : 후원감사편지, SMS, 정기적 전화인사
- 전화응대 : 매뉴얼화하여 통일화함.
- 복지관의 색 : 파랑과 연두
내부 커뮤니케이션
- 전체 직원교육 및 직원연수
- 후원홍보팀 정기회의
- 팀별 담당자(후원홍보팀원) 팀내 정보전달
- 전체 사업 구상 및 논의(슈퍼비젼)
- 대표 캠페인사업 후원방안 연구
- 역할극(체험학습)
외부 커뮤니케이션
- 10년후 꿈을 찍어 드리는 사진행사(정기적인 이벤트 행사)
- 지역내 소식지 배포처 확대 및 고정 비치
- 일일찻집(10년후 꿈 지원 연계)
- 심포지엄(대표 캠페인 사업 및 브랜드사업)
- 지역방문의 날(만남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