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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관리기능

사업목적

지역사회 내 복합적인 문제와 욕구를 가진 지역주민 개인, 가족, 환경의 기능회복과 복지증진을 위하여 욕구에 맞는 개별적 지원계획 및 연계를 통한 종합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사례관리 사업진행과정

  1. 대상자발굴
  2. 초기상담
  3. 대상자접수
  4. 욕구 및 위기도 조사
  5. 사례회의 개최
  6. 대상자 구분 및 선정
  7. 서비스 제공계획 수립
  8. 서비스 제공 및 점검
  9. 종결
  10. 사후관리

사업내용

사업내용 표
사례관리
  • 대상 : 개인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
  • 내용 : 개인에게 발생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개입 및 관리 개별상담 및 가족상담, 긴급생계비지원, 생필품지원, 정서지원

    → 기본생활, 교육발달, 심리정서, 건강, 사회적 관계 지원

준사례
관리자양성
  • 대상 : 준사례관리 활동을 원하는 예비사회복지사, 사례관리대상자
  • 내용 : 사례관리대상자에 대한 욕구파악 및 다양한 활동지원, 예비사회복지사의 사례관리 현장경험 기회제공

    → 사례관리 사업교육, 사례관리자 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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