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반노인자원봉사자관리사업에서는 '마음드림, 감사드림' 자원봉사자 이벤트의 일환으로 환경 힐링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환경 보호의 의미를 함께 나누고자 마련된 자리였습니다.
이날 참여한 26명의 자원봉사자들은 먼저  환경에 대한 교육을 통해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 보호 방법을 배웠습니다.
교육 이후에는 양말목을 활용한 컵받침 또는 냄비받침 만들기 체험이 진행되었습니다.
직조틀로 컵받침을 만들면서 젊은 시절 옷감을 짜던 모습도 떠올리기도하며 담소도 나누고, 환경교육을 통해 올바른 재활용품 배출에 대해서도 배우게 되어 일상의 환경보호 실천에 도움이되었다며 소감을 나누어주셨습니다. 
부천시소사노인복지관은 2023년부터 분기별 자원봉사자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2024년부터는 '우리는 환경을 생각하는 자원봉사자입니다'라는 주제로 환경 연계 활동을 더욱 확대해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자원봉사자분들과 함께 따뜻한 나눔과 실천의 기뿜을 나눌 수 있는 시간들을 꾸준히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1) 일시: 2025년 9월 25일(목), 10:00~11:20
2) 장소: 복지관 열린터
3) 참여인원: 총 26명
4) 내용: 환경보호 이론 교육 및 양말목을 활용한 컵받침 또는 냄비받침 만들기
5) 문의: 부천시소사노인복지관 팀장 이윤민, 사회복지사 범세라 ☎032)347-95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