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작품>
평생교육팀에서는 부천시 지원으로 진행되는 디지털 프로그램 지원사업'힐링공작소'의 일환으로, 2025년 여름특강 ‘손끝공예공방’을 기획하였습니다.
프로그램은 무더운 여름철, 어르신들이 집에서 시원하고 편안하게 친환경 공예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비대면 방식(ZOOM)을 활용해 운영됩니다.
7월 18일(금)에는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프로그램 일정, 키트 구성 안내, ZOOM 사용법 등을 설명하였으며, 본격적인 교육은 7월 21일(월)부터 8월 25일(월)까지, 매주 월·수요일, 총 10회기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손끝공예공방’은 손쉬운 공예 만들기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어르신들이 디지털 환경에 익숙해지고, 동시에 창작의 즐거움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또한 재생종이, 펩아트 등 업사이클링 재료를 활용하여 어르신들이 환경을 생각하며 창작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친환경 가치 실천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참여 어르신들은 “집에서 직접 작품을 만들어보니 더운 여름에도 지루할 틈이 없다”며 만족감을 표현하였습니다.
부천시오정노인복지관은 앞으로도 어르신 눈높이에 맞춘 비대면 문화·여가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 기간 : 7/21(월)~7/30(수)
- 대상 : 참여 어르신 15명
- 장소 : 어르신 가정(ZOOM 교육)
- 내용 : 친환경 공예 프로그램 진행
- 문의 : 복지1과 김선희 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