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코드를 찾을 수없습니다.
부천시·오정경찰서 「스마트경로당 범죄예방교실」 업무협약 체결
김선희
2025-06-19 09:39:13
조회수 : 66
2025년 6월 12일(목), 부천시오정노인복지관 스마트경로당 스튜디오에서 부천시와 오정경찰서가 '스마트경로당 범죄예방교실'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고령층 대상 범죄 대응 위한 예방교육 체계 마련을 위해 추진됐으며 스마트경로당 참여 어르신 600여명이 ICT 기반 화상플랫폼을 통해 실시간으로 협약식에 함께하였습니다.
협약에 따라 부천시와 오정경찰서는 스마트경로당을 활용하여 각종 피싱, 노인학대, 교통사고, 투자사기 등 노년층 주요 범죄유형에 대한 맞춤형 예방교육을 정기적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이날 협약식에서 조용익 시장은 "스마트경로당은 단순한 여가공간을 넘어 복지, 안전, 디지털 소통의 거점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어르신 눈높이에 맞춘 범죄예방교육을 안정적으로 정착시켜 활기차고 안전한 노후를 지원하겠다"고 밝혔고,
이규환 오정경찰서장은 "고령화와 디지털 환경 변화로 노년층 대상 범죄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경찰이 어르신 곁에 더 가까이 다가가 예방 활동을 강화하고, 지역 치안 인프라 확대에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부천시오정노인복지관은 스마트경로당 사업을 통해 어르신의 정서적 만족과 여가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취미·여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어르신의 안전하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일시 : 2025.6.12(목) 14:00~14:40
- 장소 : 톡톡스튜디오
- 대상 : 부천시 경로당 45개소
- 내용 :부천시·오정경찰서 '스마트경로당 범죄예방교실' 업무협약식 진행
- 문의 : 복지1과 김선희 팀장
목록
이전글, 다음글
다음글
[지역사회보호사업·노인맞춤돌봄지원사업]2025년 진솔회...
이전글
[재가복지] 6월 외식지원서비스 진행